미래를 준비하는 광주세광학교 교육과 재활을 위하여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합니다.

민원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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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을 위한 서비스

  •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학급비품 및 시설물 보수 요청이 있을 시 즉시 점검하여 빠른 시일내로 보수 하겠습니다.
  •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4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미납금 독촉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도록 하며 학부모님께 직접전화 또는 문자서비스(SMS) 등으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 및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민원 1회 방문처리제 시행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으며,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처리불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련법 령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접수 후 3일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행정실에 1명 이상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학교 예∙결산 집행현황은 분기별로, 수익자 부담경비는 사업 종료 후 15일 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반민원]
[일반민원]
연 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
1 경력증명 3시간 10 분 - 본인인 경우 : 신분증
- 대리인인 경우 : 관계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등)
300원
2 재직증명서 10 분 300원
3 졸업증명서 10 분 300원
4 재학증명 10 분 무료
5 생활기록부 10 분 300원
6 교육비납입증명서 10 분 무료
[팩스민원]
[팩스민원]
연 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
1 경력증명서 3시간 30 분 - 본인인 경우 : 신분증
- 대리인인 경우 : 관계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등)
300원
2 재직증명서 30 분 300원
3 졸업증명서 30 분 300원
4 재학증명서 30 분 무료
5 생활기록부 30 분 300원
6 교육비납입증명서 30 분 무료
  • ※ 제증명 중 외국문으로 발행하는 제증명에 대한 수수료는 해당금액의 2배를 징수합니다.
  • ※ 각종 증명의 수수료 적용은 「광주광역시교육기관 각종 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