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맞이하는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현관에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고, 교실입구에는 학급현황판을 부착하겠습니다.
- 사무기기(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를 교무실과 행정실에 설치하여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위하여 출입구 경사로, 복도 손잡이, 장애인화장실, 장애인주차구역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겠습니다.
-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는 다른 동료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거나 또는 용건을 경청,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5분이내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때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가 울리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공손하게 받으면서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거신 분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용건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5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2회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우편, 모사전송(fax), 인터넷으로 전송하는 경우
민원 접수 후 5분 이내에 처리 과정을 전화 또는 문자전송서비스(SMS)로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하여는 같은 잘못을 재발하지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전화 또는 방문 시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직원이 잘못한 경우에는 시정,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고객의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2일 이내에 검토 후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업무와 관련하여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
접수ㆍ처리부서 | 서비스명 | 담당자 | 연락처(내선번호) |
---|---|---|---|
교무부 | 전입학업무, 시험관련,교육과정 운영 학생상담, 생활지도 등 | 교무부장 | 062) 650 - 3902 |
보건실 | 성희롱, 학생건강관리 | 보건교사 | 062) 650 - 3976 |
급식실 | 학교급식업무 | 영양사 | 062) 650 - 3987 |
행정실 | 제증명발급, 학교운영위원회 | 행정실직원 | 062) 650 - 3900 |
-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로 2번길 8 - 우편번호 : 503 - 101 - 홈페이지 : http://www.k-daesung.es.kr - 팩스 : 062) 654 - 0154 |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보완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점은 개선 ,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학교 교직원은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지적하여 주셔서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공무원을 발견할 시에는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셔서 다른 직원들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익우선의 행정을 위하여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을 삼가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익명이나 가명으로 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을 우리학교(062-960-3507)로 연락해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