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준비하는 광주세광학교 교육과 재활을 위하여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합니다.

교육목표

  • HOME
  • 학교안내 > 학교 역사찾기
  • 교육목표
연도별 교육목표
학년도 교육목표
1965
1. 자주 자율적인 행동인의 육성
2. 실천적인 기술인의 육성
3. 정신적인 여유인의 육성
1966
1. 과학적인 사고력의 배양
2. 생산기술의 연마
3. 민족정서의 함양
4. 민주적 양습관의 도야
5. 국민 체력의 증진
1967
1. 국가 민족을 사랑하고 규율과 예절을 지키는 사람 (애국, 도의)
2. 책임을 다하고 협동하는 사람(자주, 협동)
3. 사고하고 창조하는 사람 (과학, 창의)
4. 근면 절약하여 저축하는 사람 (근면, 경제)
5. 기초 실력향상으로 문제 해결력이 있는 사람
6. 건강하고 마음씨 고운 사람
1968
1. 애국 정신을 함양한다.
2. 기초학력을 신장 시킨다.
3. 자주 협동심을 기른다.
4. 과학적인 생산기술을 연마한다.
5. 합리적인 경제생활 태도를 기른다.
6. 명랑하고 활발한 건강생활 태도를 기른다.
1969
1. 과학적인 생산적인 사고력 신장
2. 명랑하고 활발한 건강생활 태도 육성
3. 자주 협동적 생활태도의 배양
4. 애국 애족 정신의 함양
5. 합리적인 경제 생활태도 육성
1970
1969년과 같음.
1971
1970년과 같음.
1972
1971년과 같음.
1973
1972년과 같음.
1974
1. 반공정신이 투철하고 민족 전통의식이 강한 애국심을 기른다.(애국심)
2. 깊이 생각하고 탐구하는 슬기로운 품성을 쌓는다. (과학기술)
3. 자기 체력을 관리 할 줄 아는 건강생활 태도를 기른다. (체력신장)
4. 주체적 학습활동으로 기초학력을 정착시킨다. (실력배양)
5. 성실하고 협동하는 생활태도를 기른다. (성실,협동)
1975
1. 반공정신이 투철하고 민족 전통의식이 강한 애국심을 기른다.(애국심 함양)
2. 깊이 생각하고 탐구하는 슬기로운 품성을 쌓는다. (창의성 개발)
3. 자기 체력을 관리 할 줄 아는 건강생활 태도를 기른다. (체력신장)
4. 주체적 학습활동으로 기초학력을 정착시킨다. (실력배양)
5. 성실하고 협동하는 생활태도를 기른다. (성실,협동)
1976
1. 투철한 멸공정신으로 국가안보와 국민총화에 기여하는 애국심을 기른다. (애국심 함양)
2. 근면 절약하여 저축 증대에 노력하는 생활태도를 기른다.  (새마을 교육)
3. 기초 학력의 충실과 자기 실현의 기반이 되는 창의력을 기른다. (실력배양)
4. 서로 사랑하고 협동하는 성실한 품성을 기른다. (선의 교육)
5. 과학적으로 사고 할 수 있는 지적 탐구능력을 기른다. (과학기술)
6. 자기 체력을 관리할 줄 아는 건강생활 습관을 기른다. (체력 신장)
1977
1. 국력신장에 기여하는 멸공 애국정신을 기른다.
2. 기초 학력의 정착과 자기 실현의 능력을 기른다.
3. 부모에게 효도하고 이웃끼리 협동하는 성실한 품성을 기른다.
4. 기술인력에 대처할 과학적 생활태도를 기른다.
5. 자기 체력을 관리 할 줄 아는 건강생활 습관을 기른다.
1978
1.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충효 정신을 기른다.
2. 기초 학력을 정착하여 자기 실현의 능력을 기른다.
3. 건전한 생활 태도 조성으로 근검 절약하는 품성을 기른다.
4. 산업사회에 대처할 과학적 생활 태도를 기른다.
5. 자기 체력을 관리할 줄 아는 건강생활 습관을 기른다.
1979
1978학년도와 같음
1980
1. 나라를 사랑하고 반공하는 어린이
2. 스스로 공부하고 노력하는 어린이
3. 눈 여겨 관찰하고 탐구하는 어린이
4. 열심히 운동하며 깨끗이 하는 어린이
5. 서로 돕고 아껴쓰는 어린이
1981
1980학년도와 같음
1982
1. 조상의 빛난 얼을 되살리는 마음씨를 기른다.
2. 주인 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학습하는 태도를 기른다.
3. 탐구적인 학습활동으로 과학적인 사고력을 기른다.
4. 자기 몸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5. 남을 존중하고 서로 돕는 아름다운 품성을 기른다.
1983
1982학년도와 같음
1984
1. 국민정신교육을 강화하여 선전국민의 자질을 함양한다.
2. 교수학습체제를 개선하여 기준학력을 정착시킨다.
3. 균형있는 체육지도를 통하여 기초체력을 증진시킨다.
4. 탐구하는 학습의 장을 조성하여 기초과학 기능을 향상시킨다.
5. 가정과 학교의 협력체제를 강화한다.
6. 존경받는 교사상을 정립한다.
7. 모든 자원을 정비하여 교육환경을 개선한다.
1985
1. 나라를 사랑하는 어린이 (애국)
2. 스스로 공부하는 어린이 (자학)
3. 바른 품성을 지닌 어린이 (품성)
4. 튼튼한 몸을 가꾸는 어린이  (건강)
5.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어린이 (과학)
1986
1. 선진 국민의 자질 함양
2. 기본 학력의 정착
3. 과학적 탐구력의 배양
4. 기초 체력의 향상
5. 맑고 아름다운 품성의 함양
1987
1. 나라를 사랑하는 어린이 (애국인)
2. 스스로 공부하는 어린이 (실력인)
3.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어린이 (과학인)
4. 건강증진에 힘쓰는 어린이 (건강인)
5. 바른 품성을 가꾸는 어린이 (성실인)
1988
1989
1. 인권 존중과 주인으식이 투철한 민주시민 육성
2. 학습하는 방법을 체득한 실력인 육성
3. 사물의 원리를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창조인 육성
4. 튼튼한 체력과 바른 위생 습관을 지닌 건강인 육성
5. 자기 소질과 치뮈를 키워가는 기능인 육성
6. 합리적인 소비와 저축으로 근검 절약하는 경제인 육성
1990
1991
1992
나라를 사랑하는 어린이 (애국)
절약하며 협동하는 어린이 (근로)
의지가 굳세며 튼튼한 어린이 ( 건강)
깊이 생각하며 공부하는 어린이 (학력)
탐구력이 풍부하며 창조하는 어린이 (과학)
소질을 계발하며 기능을 닦는 어린이 (소질)
1993
1992학년도와 같음
1994
1993학년도와 같음
1995
1. 이웃과 나라를 사랑하는 어린이 (애국)
2. 깊이 생각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어린이 (학력)
3. 탐구력이 풍부하며 공부하는 창조하는 어린이 (과학)
4. 소질을 계발하며 기능을 닦는 어린이 (소질)
5. 근검 절약하며 협동하는 어린이 (근로)
6. 의지가 굳세며 튼튼한 어린이 (건강)
1996
1995학년도와 같음
1997
1996학년도와 같음
1998
1997학년도와 같음
1999
1. 이웃과 나라를 사랑하는 어린이
2. 질서를 지키고 협동하는 어린이
3. 소질을 계발하며 기능을 닦는 어린이
4. 깊이 생각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어린이
5. 탐구력이 풍부하고 창조적인 어린이
6. 몸이 튼튼하고 의지가 굳센 어린이
2000
1999학년도와 같음
2001
2000학년도와 같음
2002
2001학년도와 같음
2003
2002학년도와 같음
2004
2003학년도와 같음
2005
1.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춘 어린이
2.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어린이
3. 스스로 몸과 마음을 갈고 닦는 어린이
4. 소질과 적성을 가꾸어 가는 어린이
5. 서로 사랑하며 봉사하는 어린이
2006
2005학년도와 같음
2007
2006학년도와 같음
2008
2007학년도와 같음
2009
2008학년도와 같음
2010
2009학년도와 같음
2011
2010학년도와 같음
2012
2011학년도와 같음
2013
-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따뜻한 어린이 (나눔이)
- 실력을 갖추고 창의력이 풍부한 개성있는 어린이 (으뜸이)
-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어린이 (튼튼이)
- 3C (Character, Concept, Course)를 바탕으로 사랑을 품고 꿈을 키워가는 배움공동체
2014
2013학년도와 같음
2015
2014학년도와 같음
2016
2015학년도와 같음